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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 자격을 새로 취득했거나 자격이 변경된 이력 등 내 건강보험에 대한 사항이 자세히 적힌 확인서입니다.

 

근로소득자나 사업소득자로 일하고 있음을 증명하며 은행업무, 카드 발급, 각종 지원 사업 신청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서류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그럼 지금부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에게 가장 편한 방법으로 발급받아 보세요.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받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1) 가장 간단하고 추천드리는 발급 방법은 팩스로 전송받는 방법입니다.

 

2)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의 1577-1000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해당 업무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3) 공단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

 

4) 모바일 앱을 통해 팩스로 전송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5)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팩스 전송 또는 인터넷 출력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받기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 중 ‘서비스’를 클릭  →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클릭 →  발급신청서를 작성 →  인증서 발급 →  발급받은 인증서와 신청서를 건강보험공단에 제출 →  제출 후 일정 기간 내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발급됩니다

 

 

 

2.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두 번째로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발급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받기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 

[자주 찾는 서비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 메뉴를 클릭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

 

[회원/비회원 신청하기] 팝업창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에서 모든 정보를 입력 후 확인 버튼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제출이 완료

 

 

 

3.  주민센터에서 발급받기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세 번째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본인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받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도로명 주소로 본인의 거주지를 검색하시게 되면 본인 거주지의 도로명 주소가 나옵니다.

 

우측에 [더 보기]를 클릭하시면 도로명주소 바로 밑에 관할주민센터 주소와 전화번호가 검색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이곳이 본인의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이며 이곳에 직접 방문하셔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기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네 번째로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무인민원발급기가 많이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니 본인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곳의 무인민원발급기를 검색하신 후 무인 발급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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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용도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 자격을 새로 취득했거나 자격이 변경된 이력 등 내 건강보험에 대한 사항이 자세히 적힌 확인서입니다. 건강보험 확인서를 통해 근로기간, 소득이 안정적으로 발생되고 있는지 건강보험료는 연체되지 않고 잘 납부되고 있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이직 시 경력을 확인하거나 은행 등에서 업무를 볼 때 경력을 증명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4대 보험에 가입한 재직 중인 직장인이라면 소득을 확인할 수 있고, 지역가입자라면 재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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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의 쓰임새와 발급받는 방법 4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발급 받으실때 편하게 발급 받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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